국내여행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곳

공사의해상 2022. 1. 19. 11:01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나만 알고 싶은 곳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춘천은 제이드 가든, 효자동 벽화 마을 등 구경거리가 가득 담겨있는 곳입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춘천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명소는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외에도 국내의 또다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세계주류마켓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세계주류마켓입니다. 위치는 춘천시 동내면 순환대로 63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10시~밤 10시까지이며 주말은 1시간 더 일찍 개장합니다. 이곳은 주류도 판매하지만 주변에 식사하는 곳도 있고 카페도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막 들어가면 온 세상 와인을 다 모아놓은 것처럼 그 양에 한 번 더 놀라게 됩니다. 세계주류마켓이라는 명칭에 걸맞게 엄청난 양의 술 종류를 볼 수 있으며, 와인 외에도 와인과 관련된 용품도 이것저것 팔고 있으니 구경삼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평소 맛보고 싶었던 와인이 있었다면 미리 검색을 해서 이곳에 갔을 때 직접 찾아서 드셔보는 것도 의미있을 듯 합니다.

 

2. 경강 레일 바이크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경강 레일 바이크입니다. 경강 레일 바이크는 첫 '경강펫 바이크'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반려견과 함께 탈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레일 바이크입니다. 평소 차 운전할 때 드라이브를 함께 즐겼던 강아지가 있다면 춘천에 갔을 때 함께 타보는 것도 좋은 추억을 안겨줄 듯 합니다.

또한, 레일 바이크 뿐만 아니라 반려견을 위한 운동장도 있으며 대신 10kg 이하의 반려견만 입장가능합니다. 레일 바이크는 하루에 6번 운영하며 운영 시간은 9시, 10시 30분, 12시, 낮 2시, 낮 3시 30분, 오후 5시 이렇게 운영합니다. 계절마다 운행시간은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므로 레일 바이크 가기 전 먼저 전화로 문의한 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3. 소양강 스카이 워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소양강 스카이 워크입니다. 위치는 강원 춘천시 영서로 2663에 위치해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입장료는 2000원이므로 2000원 내고 입장하면 됩니다.

스카이워크는 덧신을 신고 입장해야 하며, 스카이 워크 주변에는 기념품 판매샵도 있어서 이것저것 구경할 수도 있습니다. 스카이워크는 다리 전경이 무척 멋지므로 해가 뉘엿뉘엿 질 5시에 맞춰서 가게 되면 일몰하는 광경도 볼 수 있습니다. 춘천의 일몰 멋진 장소인 스카이워크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효자동 벽화마을(낭만 골목)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효자동 벽화마을입니다. 네비에서는 낭만골목 검색하면 됩니다. 주소는 강원도 춘천시 효자동 541-6입니다. 벽화마을 초입에 막 들어서면 3코스로 이루어져 있음을 알 수 있고, 3코스가 어떤 경로로 가야하는지 자세히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미리 동선을 사진 찍어서 그 동선에 맞게끔 이동할 것을 추천합니다.

은근히 규모가 크기 때문에 편하게 걸을 수 있는 운동화를 추천합니다. 3코스를 분류하자면 1코스는 뭉클코스, 2코스는 레트로코스, 3코스는 상상코스입니다. 각 코스명 답게 벽화 내용을 보면 주제와 관련된 내용들이 그려져 있습니다. 1코스가 효에 관한 내용이라면 2코스는 70~80년대를 연상시키는 코스입니다. 그리고 3코스는 포토존이 잘 구성되어 있으므로 벽화마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5.남이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남이섬입니다. 위치는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에 위치합니다. 남이섬은 늘 한국 관광 100선에 꼽힐 정도로 그 경관이 멋진 곳입니다. 남이섬 운영 시간은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입니다. 입장료는 13000원이며, 주차료는 4천원에서 만원 사이입니다.

영화 촬영지 및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남이섬 내부에 막 들어서면 깨끗하게 잘 관리되어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기자기한 카페도 많고 맛집도 많이 있으므로 춘천에 간다면 남이섬도 들렸다가 가시기 바랍니다.

 

6. 애니메이션 박물관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애니메이션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강원 춘천시 서면 박사로 854에 위치합니다. 개관시간은 오전 10시이며 마감 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정기 휴관일은 월요일입니다.

이곳은 애니메이션의 탄생과정부터 현재까지의 진행과정을 담아놓은 곳으로 1층부터 쭉 관람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여름에면 더위를 피할 수 있고, 겨울이면 추위를 피할 수 있는 곳이 실내 장소이므로 어렸을 적 만화 추억거리도 떠올릴겸 애니메이션 박물관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강아지 숲

일곱번 째 추천 장소는 강아지숲입니다. 위치는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에 위치해있습니다. 강원도는 강아지와 함께 여행하기 좋은 장소로 이곳도 마찬가지입니다. 강아지숲이어서 반려견과 함께 입장해도 좋고, 굳이 반려견이 없더라고 들어가서 관람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지금은 야간 개장도 하고 있으니 해가 지고난 뒤 방문해도 좋습니다. 반려견 테마파크는 방향마다 내부의 셔틀 버스 운영 시간이 다르므로 입장할 때 받게 되는 팜플렛을 잘 보면서 운행되는 시간을 잘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8. 제이드 가든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제이드가든입니다. 포토존으로 유명한 곳으로 곳곳에 예쁜 꽃들 및 사진찍을 만한 조형물들이 있어서 평소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춘천에 갔을 때 이곳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미로원과 소소한 강 및 돌다리 산책 코스를 추천합니다. 이곳은 야경 불빛도 참 예쁜 곳으로 해가 지고난 뒤 야경 보러 가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현장 대기 시간 줄이며 할인도 받을 겸 미리 방문할 날짜에 맞춰서 사전예매한 뒤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제이드 가든 사전 예매 바로 가기 ]

 

9.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입니다. 춘천시 남산면 북한강변길 688에 위치해있습니다. 입장료는 리프트 4시간권 대인 주중, 리프프 6시간권 대인 주중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미리 사전예매를 한 뒤 입장하면 되므로 아래의 강촌 스키장 사이트에서 방문 날짜 및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서 미리 예매해두면 됩니다.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 옵션 확인 및 예매 바로 가기]

 

 

아침에 일찍 서둘러서 가면 사람이 그리 붐비지 않으므로 강촌 스키장에 방문할 계획이라면 미리 아침에 서둘러서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10. 강원도립화목원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강원도립화목원입니다. 위치는 춘천시 화목원길 24에 위치해있습니다. 시내에서 가까운 거리이며 수목원 전체가 평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중앙 분수대 뿐만 아니라 산림박물관, 사계 식물원, 습지원, 암석원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가장 규모가 큰 부분은 사계 식물원 및 산림 박물관입니다. 특히, 사계 식물원은 국내에서는 보기 힘든 다양한 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므로 춘천에 간다면 강원도립화목원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이외에도 국내의 또 다른 여행지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 국내 핫 플레이스 여행 장소1 바로 보기

 

👉춘천에 갔다면 이곳도 가보자!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