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름 여행

공사의해상 2022. 7. 11. 11:46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름 여행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천안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명소 외에도 천안 맛집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광덕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광덕사입니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돈암구 광덕면 광덕사길 26입니다. 이곳은 삼국시대에 창건된 사찰로 창건한 분은 승려 자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변 경관이 좋고 숲 안쪽에 있어서 여름에도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평소 산행하는 걸 좋아한다면 이번에 천안 갔을 때 가볍게 걸으면서 광덕사까지 들렸다 오시기 바랍니다.

 

2.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아름다운 정원 화수목입니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리 211-1입니다.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성인은 6000원, 어린이는 4000원입니다. 36개월 미만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 가능하므로 증빙 서류 챙겨서 가면 됩니다.

아래에서 언급할 독립 기념관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다양한 볼거리 뿐만 아니라 먹을 거리도 가득 있어서 굳이 간식을 챙겨서 들어가지 않아도 됩니다. 여기저기 다양한 꽃을 구경할 수 있고, 특히 흔히 보지 못한 특이한 꽃을 볼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3. 곡교천 은행나무길

세 번째 추천 장소는 곡교천 은행나무길입니다. 이곳은 한국의 아름다운 10대 가로수길에 선정된 이력이 있는 곳입니다. 큰 은행나무가 제법 있어서 여름에 가도 자연 그늘이 형성되는 곳입니다.

가을이 되면 매 해년마다 이 곳에서 축제도 진행됩니다. 자연 그늘이 형성된 아름다운 은행나무 길에서 가볍게 걸으면서 힐링하고 싶다면 천안에 갔을 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카페 꽃 이야기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카페 꽃 이야기입니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 교천지산길 342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넓은 정원에서 힐링하면서 차를 마시고 싶다면 천안 갔을 때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저기 잘 꾸며진 곳이어서 차 마시면서 가볍게 정원 구경하기 좋습니다. 전원주택을 개조해서 현재의 카페로 운영하고 있으니 꽃차 마시면서 힐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5. 공세리 성당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공세리 성당입니다. 위치는 청남 아산시 인주면 공세리성당길 10입니다. 이곳은 과거 천주교 탄압이 있을 때 목숨을 잃었던 순교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성당입니다.

1890년대에 설립되어서 현재는 100년이 훌쩍 넘은 건축물이 되었습니다. 이미 이곳은 과거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름다운 성당으로 손꼽힌 적인 이력이 있으므로 천안에 간다면 공세리 성당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지중해 마을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지중해마을입닏. 위치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탕정면로 8번길 55-7입니다. 이곳은 유럽풍으로 구성되어 있는 곳이어서 현재 코로나로 인해 외국여행을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대리 만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건축물 양식은 대부분 프로방스 스타일이나 산토리니, 파르테논 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저기 카페 및 식당 등 유럽풍으로 구성되어 있고, 천안에서 1박 이상 하게 된다면 이 근처에서 숙박 시설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7. 유관순 열사 기념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유관순 열사 기념관입니다. 유관순 기념관은 천안 12경에 속하는 곳으로 기념관 뿐만 아니라 주변 경관 조성이 잘 되어 있어서 유관순 따라걷기라는 테마도 있습니다. 그래서 기념관 내부 보고난 뒤 주변 경관 산책하는 코스로 짜도 좋습니다.

유관순 열사가 독립을 위해 3.1만세 운동에 참여하는 과정부터 그 이후의 과정까지 상세히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바로 인근에 유관순 열사의 생가도 함께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구경해보시기 바랍니다.

 

8. 아산외암마을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아산외암마을입니다. 위치는 충남 아산시 송악면 외암민속길 5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2000원, 아이들은 1000원입니다. 이곳은 중요민속문화재로 지정된 마을입니다. 과거 조선 후기 중부지방의 가옥을 그대로 놔둔 곳으로 가옥만 해도 대략 60여 채가 넘습니다. 이미 500여년 전부터 형성된 마을이니 그 역사를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배산임수 행태를 띄고 있어서 우리 나라에서는 살기 좋은 나라 10선 안에 선정되기도 한 곳입니다. 참고로 이곳의 참판댁은 중요 민속자료 195호로 지정된 곳이니만큼 다른 것은 배제하더라도 참판댁은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독립 기념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독립 기념관입니다. 위치는 충남 천안시 동나묵 목천읍 독립기념관로 1입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합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고 주차는 가능하지만 주차료는 유료로 운영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독립 기념관은 우리 민족의 국가 발전사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햇볕이 많이 쬐는 시간대인 오후 3시 정도에 이 곳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987년에 세워진 기념관으로 역사에 관심있는 아이와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10. 스카이 전망대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스카이 전망대입니다. 현재 천안에서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곳으로 힐스테이트 천안의 47층 꼭대기에 존재해있습니다. 스카이 전망대 높이는 무려 208m입니다.

힐스테이트 주민이 아니더라도 누구에게든지 개방된 장소로 상가동에서 전용 엘리베이터를 타고 47층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엘리베이터도 무척 빨라서 1분도 되지 않아서 바로 도착합니다. 위에 올라가면 여기저기 천안 시내를 사방 뷰에서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상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이 외에도 천안 맛집 베스트10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천안에 가게 된다면 아래의 맛집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천안 맛집 베스트 10 2022년 최근 바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