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1004개의 섬이 있는 신안은 바로 옆 목포와도 매우 인접한 곳입니다. 이번에 신안 여행하게 된다면 목포-신안 여행 코스로 동선을 짜도 괜찮습니다. 신안을 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목포-신안 여행 코스로 이동한다면 목포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소금 박물관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소금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증도면 대초리 1648-12 입니다. 소금 박물관은 입장료 지불하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이며 아이들은 1500원입니다. 신안의 소금 박물관은 과거에 소금 창고였던 곳을 개조해서 현재의 박물관으로 만든 곳입니다.
소금을 주제로 한 박물관으로 구성되어 있고 내용은 소금의 종류 및 역사와 가치 등 입니다. 특히, 소금 박물관에 가면 맘모스 모양의 구멍 뚫린 철판 조형물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남아있는 몇 안되는 석조창고로서의 가치가 있고 근대문화유산 361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2. 무한의 다리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추천 장소는 무한의 다리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자은면 한운리 산 231-2 입니다. 무한의 다리는 섬과 섬을 다리로 연결하는 곳입니다.
그래서 명칭 의미는 이 연결 고리를 시작으로 끝없이 발전한다는 의미가 내포되어 있기도 합니다. 무한의 다리는 데크길 조성도 잘 되어 있어서 데크길 걸으며 주변 경관 보고 산책하면 됩니다. 특히, 다리 끝에 다다르면 그 곳에 샛노란 파라솔을 볼 수 있으니 끝까지 걸어가 보시기 바랍니다.
3. 세계화석광물박물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세계화석광물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대리길 18-20 입니다. 세계화석 광물 박물관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입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성인은 5000원, 아이들은 3000원입니다.
신안의 화석광물박물관은 박윤철 관장이 수년에 걸쳐서 수집한 광물 뿐만 아니라 화석과 보석이 전시되어 있는 곳입니다. 이렇게도 많은 양을 전시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종류가 많이 있으며 그 양만 계산해봐도 대략 2200여 점이나 됩니다. 과거 학교로 운영됐지만 폐교로 방치되어 있던 곳을 활용해서 현재의 세계화석 광물 박물관이 되었습니다. 실제 광석으로 만든 다양한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으니 화석광물박물관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세계조개박물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세계조개박물관입니다. 세계조개박물관은 세계에 있는 모든 조개를 모아놓은 박물관으로 조개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이 여기저기 전시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큰 나팔고동을 활용한 공중전화 부스 등 조개를 활용해서 만든 대형 거북, 다양한 꽃모양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만일 신안 여행을 아이들과 함께 간다면 이 곳 세계조개박물관에 방문해서 조개에 대한 상식을 다양하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5. 퍼플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신안 퍼플섬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안좌면 소곡리 599-4 입니다. 퍼플섬은 박지도와 박월도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퍼플섬 명칭답게 온통 보라색 빛으로 물들어져 있는 섬이며, 만일 보라색 옷을 입고 이곳에 가게 된다면 입장료 내지 않고 무료로 입장 가능합니다.
보라색 옷 기준은 상, 하의 옷 뿐만 아니라 모자나 가방, 우산도 가능합니다. 보라색 옷을 입고 가지 않으면 입장료 지불해야 하고, 입장료는 성인은 3000원, 아이들은 1000원 입니다. 퍼플섬을 전체적으로 구경하고 싶다면 자전거 타고 관람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자전거 대여하려고 한다면 박지도에서 대여하면 되고 요금은 1시간에 5천원 입니다.
6. 암태도 벽화마을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암태도 벽화마을입니다. 이곳은 마을 초입에 들어서자마자 동백머리 벽화가 그려져 있는 곳을 여기저기 볼 수 있는 곳 입니다. 벽화에 머리를 그리지 않고, 사람 얼굴만 크게 그린 뒤 머리부분에 해당하는 곳에 동백나무로 장식되어 있는 점이 큰 특징 입니다.
암태도 벽화마을의 암태도 명칭은 바위 및 돌이 많아서 생긴 명칭입니다. 동백나무 벽화가 생긴 이후,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오는 신안의 명소가 됐습니다. 이곳에 가면 주의해야 할 점이 벽화가 그려진 곳이 차가 지나다니는 삼거리에 위치해있으니 주변에 차가 지나다니지 않는지 확인하면서 사진 찍기 바랍니다.
7. 에로스 서각 박물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에로스 서각 박물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암태면 박달로 362-2 입니다. 서각 박물관 관람 가능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또한, 매 주 월요일은 휴관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입장료 내고 들어가야 하며 입장료는 5000원입니다.
이곳은 위의 세계조개박물관처럼 과거에 폐교였던 곳을 현재의 박물관으로 재탄생한 곳입니다. 1관부터 동선대로 쭉 이동하면서 코스별로 관람하면 됩니다. 서각의 종류가 다양하고, 표현해낸 기술도 다양해서 볼 거리가 나름 풍부한 곳입니다.
8. 천사대교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천사대교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 입니다. 천사대교는 신안의 암태읍과 암태면을 연결해주는 다리입니다.
이 다리에 서서 주변을 바라보면 사방 뷰가 틔여 있어서 신안 명소로 항상 손꼽히는 장소입니다. 만일 암태도 쪽으로 가게 된다면 꼭 한번 쯤은 지나야 하는 다리입니다. 천사대교 주변 곳곳 다양한 조형물이 있어서 사진찍기에도 좋습니다.
9. 천사대교 전망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천사대교 전망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압해읍 송공리 441-8 입니다. 천사대교 전망대는 천사 날개 모형으로 생긴 큰 조형 멀리부터 보이므로 찾아내는 데 그리 어려움은 없습니다.
전망대 작품명은 '비상'이라는 작품으로 조형물 왼쪽, 오른쪽 크기를 보면 좌우 크기가 다릅니다. 전망대에 있으면 천사대교 모습이 한 눈에 보이고 그 외 암태도나 팔금도같은 신안 섬들을 바라볼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천사대교 전망대까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10. 김대중 대통령 생가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김대중 대통령 생가입니다 .위치는 신안군 하의면 후광길 255 입니다. 하의도는 김대중 대통령의 태생지입니다. 그래서 이곳은 김대중 대통령 생가 뿐만 아니라 기념 공원도 조성되어 있으니 두 곳 모두 관람하고 오면 됩니다.
하의도가 의미있는 점은 과거 고 노무현 대통령의 고향인 경남 김해와 신안군이 노력해서 하의도를 김해시의 섬으로 지정하기도 했다는 점입니다. 이곳은 김대중 대통령의 일대기 뿐만 아니라 명언, 살아생전 모습이 담긴 사진 전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또한, 신안과 목포 여행 동선을 연결해서 한다면 목포 명소 10곳은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