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최근 명소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 여행 장소를 보령으로 정했다면 아래의 10 장소는 꼭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령 외에도 보령과 가까운 인근 지역 명소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오서산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오서산입니다. 위치는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1 입니다. 이곳은 서해의 등대산으로 불리우는 곳입니다. 오서산은 이 일대를 항해하는 배에게 현재의 위치를 알려주는 등대 역할을 하는 곳으로 등대산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보령에 갔을 때 오서산을 찾는 이유 중 하나는 오서산 정상 부근 억새밭 때문입니다. 억새밭 포토존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경관이 예쁘고, 주변 까마귀와 까치들도 많이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오서산 정상에서는 서해 바다를 제대로 내려다 볼 수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정상까지 올라간 뒤 서해 바다를 감상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2. 석탄 박물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석탄 박물관입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9시~저녁 5시까지 운영합니다. 석탄 박물관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4시 30분입니다. 석탄 박물관은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면 됩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본 2000원이며 어린이는 1000원 내고 들어가면 됩니다. 박물관 내부는 연탄 관련 체험도 가능한 곳입니다. 또한, 여기저기 다양한 테마가 함께 섞여 있어서 석탄 관련 내용 외에 중생대 식물관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석탄이 익숙치 않은 아이들과 보령에 놀러갔을 때 이곳에 가면 광부의 생활 모습과 갱도의 모습을 보면서 당시 생활상을 유추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3. 갱스커피
세번째 추천 장소는 갱스커피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청라면 청성로 14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합니다. 보령에서는 거의 대형 카페일 정도로 규모가 큰 곳입니다. 과거 광부들이 사용했던 건물을 현재의 카페로 활용해서 사용하고 있는 곳입니다.
야외 부지가 넓어서 반려동물도 동반 입장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곳곳에 사진찍을 수 있는 다양한 조형물도 있으며, 1층과 2층에는 과거 광부들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도 따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보령에 간다면 대규모 공간인 갱스커피도 방문해서 차 마시며 전시관도 관람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4. 성주사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성주사지입니다. 과거 백제 법왕 시기에 세워졌으며 그 당시 세워질 때는 오합사였지만, 통일신라 시기 이후, 현재의 성주사지로 불리우게 됐습니다. 명칭의 의미는 일단 '성주사'는 성인이 머물고 있는 절이라는 의미입니다.
보령의 성주사지에 막 들어가면 5층 석탑이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뒤편에도 연속해서 다른 석탑이 즐비해있으며 모두 삼층석탑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성주사지 부근에는 좀 전에 언급했던 석탄 박물관도 있으니 두 동선 연결해서 이동하면 좋을 듯 합니다.
5. 백운사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백운사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심원계곡로 259-200입니다. 보령의 백운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6교구 본사 마곡사의 말사에 속하는 곳입니다.
주변 경관이 괜찮고, 천년 고찰이라고 하지만 직접 가서보면 그렇게 규모는 크지 않고 아담합니다. 백운사에 있는 보령 핵운사 목조보살좌상은 2014년에 보령의 문화재로 지정되기도 했습니다. 가볍게 산책도 할 겸 백운사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6. 죽도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죽도입니다. 위치는 충청남도 보령시 남포면 남포방조제 입니다. 방조제로에 있지만 죽도라는 명칭이 붙은 데에는 대나무숲이 울창해서 불리우게 됐습니다.
이곳은 과거에는 대나무숲이 많은 섬이었지만 1999년에 이곳에 방조제를 건설한 뒤 육지와 연결했습니다. 해안선 길이는 1.8km 정도여서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고, 주변 횟집이 많아서 구경거리도 있으므로 죽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7. 보령 충청 수영성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보령 충청 수영성입니다. 이곳은 삼국시대에 외적을 방어하던 섬이었습니다. 24시간 개방되어 있으며 별도의 입장료 없이 무료로 입장 가능한 곳입니다.
이곳은 조선 시대 태도 시절에 세워진 성벽으로 전라좌수영과 우수영, 경상 좌수영을 비롯해서 조선의 5대 지휘소로 알려진 곳입니다. 이곳 성벽 위까지 오르면 보령의 오천항 주변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성 위에서 마을을 내려다보면 보령 여기저기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8. 외연도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외연도입니다. 위치는 충남 보령시 오천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연도는 사람이 살고 있는 유인도로 충남에서는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 가려면 대천항에서 하루에 2번 운행하는 여객선을 활용하면 되고, 운항 시간표 및 인터넷 예매 관련은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배를 타고 외연도에 가면 보물섬이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색다른 이미지를 안겨주는 섬입니다. 명칭도 연기에 가려진 섬이라는 말처럼 멀리서는 아무도 살 것 같지 않은 섬처럼 보이지만 직접 들어가면 교회, 식당, 슈퍼, 민박 등이 신기하게 느껴질 정도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보물섬인 외연도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9. 학성리 공룡 발자국 화석 발굴지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학성리 공룡 발자국 화석 발굴지입니다. 이곳에는 총 3개의 공룡 모형이 있고, 과거 2015년 즈음 공룡 발자국이 확인된 바 있는 곳입니다. 대략 13개 정도 발견됐으며 그때 발견된 것을 기념삼아 이렇게 3마리의 공룡 모형을 이곳에 전시해놨습니다.
야외 해안가에 공룡 형상이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지만 좁은 마을 쪽이므로 주차장이 따로 없으니 비어있는 공간 잘 활용해서 주차한 뒤 관람하시기 바랍니다.
10. 천복 굴단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천복 굴단지입니다. 천복굴단지는 보령 굴집 식당이 즐비한 곳입니다. 이곳은 서해 및 천수만에서 매일 수확한 조개와 굴을 준비하는 곳입니다.
참고로 조개나 굴은 2월까지가 제철이므로 이 때가 가장 맛있으니 현재 보령에 놀러가게 된다면 천복 굴단지는 꼭 방문해서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에 가면 해가 뉘엿뉘엿 질 때 즈음 홍성방조제에서 일몰하는 경관도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이었습니다.
보령 외에도 보령과 인접한 지역(40분 내외) 명소나 2022년 여행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