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6월 명소
대나무의 고장으로 유명한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담양을 방문하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담양 외에도 6월 국내 여행하기 좋은 지역 정보는 제일 하단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관방제림
첫번째 추천 장소는 관방제림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입니다. 관방제림은 큰 나무들이 많이 있어서 시원한 바람과 그늘이 있는 곳입니다. 그래서 여름이면 담양에 방문할 때 자주 찾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관방제림 바로 옆에 국수거리도 있으니 그 곳에서 가볍게 국수도 한 그릇 드셔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에는 홍수를 막기 위해 쌓은 제방을 보호하기 위해 나무를 심은 길이지만 지금은 담양의 명소가 됐습니다. 대략 2km 구간으로 왕복하면 1시간 정도면 크게 부담 없습니다. 가볍게 돗자리나 텐트 가지고 가서 종일 쉬어도 좋은 곳이니 관방제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죽녹원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번째 추천 장소는 죽녹원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입니다. 죽녹원은 2003년에 담양군에서 약 16만㎡를 조성하여 개원한 곳으로 그 부지가 상당히 넓습니다. 여기저기 걸어다닐 때 대나무 숲길이 그늘을 만들어줘서 이곳 내부에 들어가면 좀 더 시원한 바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죽녹원은 총 8가지 주제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산책로를 따라 걷다보면 댓잎 소리와 함께 죽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귀여운 조형물도 있으니 그 곳에서 가볍게 사진도 찍기 바랍니다.
3. 담양국수거리
세 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국수거리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209-1입니다. 앞에서 언급했던 관방제림에서 횡단보도 건너면 바로 있는 곳입니다. 이곳 거리를 지나다 보면 대표적인 매뉴 2개를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멸치국수와 비빔국수입니다.
이걸 메인으로 삶은달걀을 서브로 즐길 수 있고 파전이나 육전 등도 먹을 수 있습니다.야외평상에서 먹는 국수 거리만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국수를 기다린 뒤 먹으면서 유유히 흐르는 관방천 주변 풍경도 눈으로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4. 담빛예술창고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번째 추천 장소는 담빛예술창고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75입니다. 담빛 예술창고는 과거 오랜기간 방치되었던 창고와 공장을 문화 전시공간으로 탈바꿈한 곳입니다. 직접 방문하게 되면 입구에서부터 예술적인 조형물들을 볼 수 있고, 이곳의 가장 큰 장점은 정기적으로 주제가 바뀐다는 점입니다.
내부에 카페도 있으니 카페도 방문하면 되고 특히, 카페에 있는 대나무로 만든 파이프 오르간 연주가 특이합니다. 연주되는 시간은 화,목요일엔 2:30~02:30분/ 토,일요일에는 3:00~3:30분 입니다. 이 오르간 연주를 듣고 싶다면 시간 잘 참고해서 방문하면 좋을 듯 합니다.
5. 메타프로방스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메타 프로방스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깊은실길 2-17입니다. 메타프로방스는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사람들이 많이 찾아서 주차장 들어가는 데만 해도 20분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미리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규모는 그리 크지 않지만 이곳은 프랑스의 휴양지인 프로방스를 모티브로 조성됐습니다. 그래서 방문하면 이국적인 느낌을 받으면서 해외에 나온듯한 느낌입니다. 식당이나 카페, 가볍게 놀 거리 등이 있으니 여유롭게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제크와 돈가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제크와돈가스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72입니다. 제크와 돈가스는 점심에만 운영하고, 딱 4시간만 영업(11:00~15:00)합니다. 오후 3시까지로 제한되어 있긴 하지만 재료가 일찍 떨어지는 날은 2시에 이미 영업 마감일 수 있으니 참고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이곳의 주메뉴는 케익돈까스나 쌈 돈까스, 눈꽃 돈까스 입니다. 쌈 돈가스가 주된 메뉴이며 먹는 방법은 라이스페이퍼에 돈까스와 각종 야채를 싸먹는 방식입니다.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만한 메뉴이므로 담양에 간다면 이곳도 꼭 들러보시길 추천합니다.
7. 소쇄원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소쇄원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가사문학면 소쇄원길 17입니다. 이곳은 벌서 정원으로 조선 중기의 인물인 양산보(1503-1557)가 자신의 스승인 조광조의 누명으로 인해 유배되자 그토록 원하던 출세의 뜻을 내려놓고 이곳 소쇄원에 내려와서 살았습니다.
소쇄원의 의미는 '맑고 깨끗하다'는 의미가 깃들어있습니다. 여기저기 대나무 숲으로 둘러싸여 있고, 건물들의 배치와 분위기가 고고하고 정직한 삶을 추구하는 선비의 삶이 잘 반영된 것 같습니다. 통나무 다리 밑으로 흐르는 시냇물 소리와 상쾌한 공기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8.담양 추억의 골목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담양 추억의 골목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82-6입니다. 이곳은 80년대 근현대 생활상을 전시해 놓은 전시관이면서 영화 촬영이 이루어진 장소이기도 합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달고나 뽑기의 달콤한 냄새가 풍기면서 어린시절 누구나 여러번 다녀봤을 문구점의 간식 및 장난감이 반겨줍니다.
딱지치기와 팽이돌리기, 제기차기도 할 수 있고 동네 비디오방과 옛날 교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그 당시를 살았던 사람들에게는 향수를 일으킬 수 있는 소품이 여기저기 잘 전시되어 있으니 담양에 갔을 때 추억의 골목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앞에서 알려드린 제크와 돈가스와 근거리에 있으므로 돈가스 먹고 이곳으로 향하면 됩니다.
9. 해동문화예술촌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해동문화예술촌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담양읍 지침1길 6입니다. 이곳은 1950년대에는 막걸리를 빚던 주조장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00년대 들어 경영난으로 주조장은 문을 닫고, 이를 담양군에서 2016년에 현재의 해동 문화예술촌으로 탈바꿈했습니다.
당시의 건물들을 최대한 유지한 건물은 작품전시관으로써 작품도 수시로 바뀌고, 막걸리를 주조과정과 당시 사용했던 제조시설 등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10. 용마루길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열번 째 추천 장소는 용마루길입니다. 위치는 담양군 용면 용연리 산 305입니다. 이곳은 담양 10경에 속하는 여행 코스 중 한 곳입니다. 데크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산책하는 데 무리는 없습니다. 주차장 또한 크게 잘 되어 있어서 주말에 주차하는 데도 문제 없습니다.
용마루길은 무등산권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에 등재될 정도로 잘 보전되어 있는 곳입니다. 바로 뒤에 추월산도 있고, 용마루길 산책 길이는 3.9km입니다. 소요시간은 천천히 걸으면 대략 2시간 정도면 충분하므로 용마루길도 걷고 오시기 바랍니다. 이상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었습니다.
담양 외에도 2022년 6월 여행지 정보가 궁금하다면 하단 글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