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공사의해상 2022. 7. 1. 13:50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 포함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거창을 다녀가게 된다면 아래의 10 장소를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거창 외에도 인근 지역 명소도 알려드릴테니 해당 정보는 제일 아래 글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1. 연수사

첫 번째 추천 장소는 연수사입니다. 거창군 남상면 무촌리 감악산 아래에 있습니다. 해인사의 말사로 이곳은 과거 신라 쳔안왕 때 창건한 사찰입니다. 이곳 사찰과 관련하여 전해져내려오는 일화가 있다면 병에 시달리고 있던 현안왕이 이 절 인근의 약수물을 마신 뒤 병이 말끔하게 사라졌다는 전설이 내려져오고 있습니다.

그 어떤 약초도 병을 완화시키는 데 아무런 도움이 없었던지라 고마운 마음이 들었던 현안왕은 이곳에 연수사라는 사찰을 짓게 되었습니다. 일주문가 함께 600년이 세월이 넘는 은행나무도 있으니 연수사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2. 베지나랑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두 번째 추천 장소는 베지나랑입니다. 스님이 운영하시는 채식식당으로 위치는 경남 거창군 남하면 대야길 69-17입니다. 운영 시간은 런치는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고, 디너는 오후 5시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합니다.

예약제로만 운영되는 곳이니만큼 거창에 가게 됐을 때 이곳을 방문하고 싶다면 예약을 미리 한 뒤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아기자기한 조형물이 여기저기 있어서 구경거리도 있습니다. 바깥 풍경을 보면서 식사 할 수 있는 곳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3. 수승대

세 번째 추천 장소는 수승대입니다. 이곳은 여름에 가면 야외 수영장을 즐길 수 있고 겨울에 방문하면 눈썰매장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수승대는 가야산과 지리산, 덕유산을 점으로 쭉 연결했을 때 삼각형 모양의 가운데에 위치해있기도 합니다. 수승대에 가면 사랑 바위가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이나 가족끼리 방문하게 된다면 사랑 바위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4. 남덕 유산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네 번째 추천 장소는 남덕 유산입니다. 이곳은 덕유산의 제 2봉으로 손꼽히는 곳으로 여름이면 월성 계곡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덕유산 내부에 있는 계곡으로 물이 많아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 중 한 곳입니다. 물놀이 외에도 바로 옆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고 야영장도 있으므로 다른 계곡에 비해 조금 더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5. 창성 식당

다섯번째 추천 장소는 창성 식당입니다. 이곳은 비빔짬뽕 맛집으로 유명한 곳이어서 거창 현지인들도 많이 찾아가는 곳입니다. 주말이든 평일이든 점심시간 맞춰서 가면 대기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로 웨이팅할 수 있는 장소는 없고 밖에서 기다리고 있을 때 호명하면 들어가면 됩니다.

오픈은 오전 11시 30분이며 마감 시간은 저녁 7시입니다. 비빔짬뽕은 7000원이며 그 외 짜장면은 5000원, 짬뽕은 6000원입니다. 거창의 명소인 비빔짬뽕을 맛보고 싶다면 창성 식당을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6. 허브 빌리지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섯번째 추천 장소는 허브 빌리지입니다. 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지산로 1241입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밤 9시까지 운영하고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곳입니다. 6월이면 항상 라벤더 축제가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주차장도 꽤 넓게 조성되어 있으므로 주차하는 데는 문제 없습니다. 과거 이곳은 폐교였던 곳이지만 현재는 다양한 꽃과 나무를 심어서 체험학습 외에도 펜션을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입장료 없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지만 내부에 들어가면 허브나 식물 채집은 금지되어있고 전 구역 모두 금연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이 점 참고하셔서 다녀가시기 바랍니다.

 

7. 감악산 풍력단지

일곱번째 추천 장소는 감악산 풍력단지입니다. 정상까지도 차로 갈 수 있고 주차장 공간도 넓어서 충분히 주차 가능합니다. 다만, 정상까지 올라가는 길이 조금 많이 경사져서 suv가 아닌 승용차라면 조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을이면 여기저기 보라색빛의 향연이 보라색 국화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라색 국화는 흔하지 않아서 가을이 된다면 이곳 풍력단지 다시 한 번 다녀가보시기 바랍니다. 물론 여름에 가면 그늘이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풍력단지여서 시원한 바람은 여기저기에서 많이 불어옵니다. 가슴 뻥 뚫리게끔 정상에 올라가고 싶다면 감악산 풍력단지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8. 항노화힐링랜드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덟번째 추천 장소는 항노화 힐링랜드입니다. 위치는 거창군 가조면 수월리 산 19입니다. 매 주 월요일은 휴무이므로 이 점 참고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운영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이곳에 가면 출렁다리를 건널 수 있는데 출렁다리는 입장료가 3000원입니다.

만 7세 아동부터 만 65세 미만까지는 입장료 지불하고 방문해야 합니다. y자형 출렁다리는 다양한 코스가 만들어져 있고 특히 치유나 힐링을 주제로 한 데크로드가 여기저기 설치되어 있습니다.

 

9. 민들레울

아홉번째 추천 장소는 민들레울입니다. 이곳은 아로마 테라피 체험이 가능하면서 치유농장이 있는 곳입니다. 위치는 경남 거창군 북상면 덩규월성로 2188입니다. 허브티로 유명한 곳이어서 허브티를 종류별로 판매하고 있는 곳입니다.

그 외에도 카페 내부를 둘러보면 허브로 만든 다양한 제품도 판매하고 있기도 합니다. 실외 테이블도 많고 대지부지도 워낙 넓어서 여기저기 구경할 게 많은 카페입니다. 주변에 큰 나무들이 많아서 자연 그늘도 형성되므로 바깥 경치 보면서 허브티 마시고 싶다면 야외 테이블에 앉아서 고즈넉한 분위기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10. 거창 창포원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마지막 추천 장소는 창포원입니다. 이곳은 경상남도 제 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된 곳이기도 합니다. 걸어서 구경하기에는 대지 부지가 워낙 넓으므로 더운 날씨에는 자전거 대여소를 방문해서 자전거를 대여하도록 합니다.

여름에 방문하면 연꽃이 여기저기 피어있는 걸 볼 수 있고 가을이면 국화, 작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4계절 내내 꽃이 피어있는 곳이기도 하며 내부는 열대 식물원을 비롯해서 에코에너지학습관, 키즈카페, 북카페 등도 있으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내였습니다.

 


이 외에도 인근 지역 명소 정보도 알려드릴테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바로 보기